-
내가 말한 말로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이 있다?현피의 이야기 2023. 9. 7. 13:43반응형
챗지피티와 비디오스튜를 이용해 대화를 영상으로 만들기
우선 난 챗지피티를 쓸 줄 모른다.
진짜 하나도 모르고 과제할 때 조금 물어보는 정도로 쓰는 정도다.
프롬포트, 노코드 등 아무런 단어도 모른다.
이번에 처음 알았다.
이번에 지피터스를 신청해서 사례를 보니 재밌어서 사이드프로젝트로 하나 해보고 싶어서 평소 내가 하던 작업들을 어떻게 하면 더 효율적이게 처리할지 생각을 많이 했다.
챗지피티를 이용해 책을 쓰는 프로젝트를 해보려 했지만 쓰던 전자책을 챗지피티를 이용해 써보려니 생각보다 너무 할게 없었다.
그냥 책 어떻게 쓸까 물어보고 딱히 프롬포트도 아직 몰라서 모르겠고..
그래서 그런지 내용도 이미 내가 다 적은 것만 나오고 큰 틀만 잡아주지 딱히 도움도 안 되고..
작가의 영역은 아직 내가 다룰 줄 몰라서 빠르게 포기했다.
오히려 난 글을 쓰는 건 사실 빠르고 대충 잘 쓴다고 생각해서 넘어가기로 하고 평소 시간을 많이 잡아먹고 재밌어하는 영상편집에 대해 알아보기로 했다.
마침 정리봇님이 비디오 스튜라는 걸 소개해줬고 덕분에 한 달간 무료로 쓸 수 있었다.
https://videostew.com/비디오스튜 - 온라인 동영상 제작/편집 프로그램
프로그램 설치없이 온라인에서 동영상을 제작하세요. 템플릿 및 스톡 이미지, AI보이스를 통해 고퀄리티의 동영상을 빠르게 만들 수 있습니다.
videostew.com
써보니 대화를 영상으로 만들어주는 게 아니라 나레이션처럼 대본을 만들어서 숏폼을 만드는 형식이었고
내가 원했던 대화를 주고받는 형식을 못해서 (사실 내가 아직 할 줄 모를지도) 직접 전에 쇼츠로 만들었던 내용의 대화를 내가 정리해서 넣어봤다.
과연 결과는
음...
우선 일단 비교도 해야 하기도 하고 아무것도 할 줄 몰라서 다 두고 페이지만 복사해서 내용만 조금 나누고 영상을 다른 걸로 추가해서 찍었다.
그리고 다음엔 챗지피티로 글을 다듬는 기능이 있어 이걸로 하면 얼마나 다를까 실험해 봤다.글 다듬기는 원하는 분량을 설정하고 창의성도 설정할 수 있는데 우선 난 모르니까 기본 설정인 30초랑 50 퍼 그대로 진행시켜.
오 꽤나 정리도 되고 더 그럴싸해졌다.
이걸로 바로 영상을 만들어봤더니 이럴 수가뭔데 왜 차별하는데.
영상 아깐 하나만 주더니 이번엔 여러 개 준다.
대화 분량이나 문맥이나 마침표나 뭔가가 있어서 그런 거겠지 아직 난 모르겠다.
꽤나 퀄리티가 있어졌다.
브류로 했을 때보다 체감상 훨씬 좋았다. (체감이 아니라 실제로 그럴지두)
이렇게 쉽게 글만으로도 영상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알고 나자
내가 하는 대화를 바탕으로 Ai로 자기 계발과 성공, 동기부여하는 숏폼 만들어보기 프로젝트를 시작해보고 싶어졌다.
우선 프로젝트 내용은 이렇다.
우리가 평소에 나눈 대화를 가져와서 챗지피티에게 읽힌다.
여기서 얻을 수 있는 교훈을 알려줘 하고 숏폼 영상에 맞게 내용을 짧게 정리시킨다.
정리한 것으로 스크립트를 써달라고 해서 비디오 쇼츠로 만든다.
주제와 관련된 왜 그 이야기가 나왔는지 거기서 얻은 교훈은 뭔지 그럼 앞으로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와 같은 자세한 이야기는 쭉 쓰고 릴스는 캡션에 유튜브는 설명칸에 쓴다.
여기에 난 현재 하고 있는 유튜브를 엮어보려 한다.
이런 주제와 대화에 관심이 생긴 사람들은 그 이야기가 나오게 된 바탕과 그 이야기를 하는 분위기를 전체 영상을 통해 볼 수 있도록 이 대화가 우리 유튜브 채널 애늙은이들 영상중 어떤 영상에서 나왔는지 첨부한다.
또한 이제 이렇게 ai로 정리해서 만든 영상과 내가 원래 올리던 즉 우리가 대화한 걸 담은 영상에서 필요한 부분만 잘라서 자막만 달고 쇼츠로 만들던 방식대로 만든 영상과 어떤 게 더 반응이 좋은지 조회수를 비교해 볼 것이다.
그러려면 이제 남은 건 챗지피티에게 질문을 어떻게 할지 정해야 한다.
내가 하고 싶은 건 나(현딘)와 피시가 같이 그날 한 경험을 통해 무엇을 배웠고 살아가는 데 있어서 어떤 태도를 가져야 할지 살면서 돈보다 중요한 건 뭔지와 같은 평소에 대화하는 것 중 중요한 인사이트를 뽑고 싶은 것이었다.
'
넌 성공과 동기부여 및 라이프스타일 전문강사야.
돈과 같은 물질적인 가치보다 행복과 같은 비물질적인 가치에 더 집중하고 그런 걸 모르는 사람들에게 알려주고 싶어서 유튜브 쇼츠나 릴스와 같은 짧은 영상을 만들기 위한 대본을 만들고 싶어.
대본은 나레이션으로 30초 정도 분량이 나오도록 만들어줘.
지금부터 보여주는 대화를 통해 배운 교훈을 다시 정리해서 짧고 간결하되 인상적이고 매력적이게 요약해 줘.
'
바로 집어넣어 봤다.
그런데 넣자마자 문제가 생겼다.
질문을 했더니 아직 대화를 입력하지 않았는데 멋대로 말해버리기 시작한 것이다.https://chat.openai.com/share/397795ba-670e-4b69-957e-cb8df978fbc8
ChatGPT
넌 성공과 동기부여 및 라이프스타일 전문강사야. 돈과 같은 물질적인 가치보다 행복과 같은 비물질적인 가치에 더 집중하고 그런 걸 모르는 사람들에게 알려주고 싶어서 유튜브 쇼츠나 릴스와
chat.openai.com
일단 갑자기 답한 건 무시하고 다시 대화를 보여줬다.
어.. 위에 거 설정을 까먹은 건지 뭔가 좀 이상해서 다시 합쳐서 물어봤다.
이번엔 또 잘 만들어서 만족을 했다.
Gpters에서 엔터를 하더라도 대답을 멋대로 시작하지 않게 하는 방법을 지나치다 봤었는데 그걸 다시 공부하기 귀찮기도 하고 그럼 이걸 일일이 복사해서 붙여 넣고 대화를 또 쳐야 하니 그것도 귀찮을 것 같아 다른 방법을 생각해 봤다.
바로 Custom instruction에 들어가 저 설정 자체를 넣어버리는 것이다.이 기능이 뭔지 정확히는 모르지만 여기서 ai를 설정하는 것을 몇 번 봐서 넣어봤다.
잘될지는 모르겠는데 우선 넣고 대화를 집어넣어 봤다.
https://chat.openai.com/share/48cd8c1c-d337-4064-81b3-f3d5b8c96cc3ChatGPT
행복과 물질적인 가치 사이에서 집이 가진 중요성을 깨달았어. 집은 그냥 잠을 자는 곳뿐만 아니라, 힘들 때 돌아갈 안정의 공간이야. 우리는 때로는 포기하고 싶을 때가 있고, 그저 모든 것을
chat.openai.com
이제야 좀 괜찮은 걸 뽑았는데 제일 앞에 있는 행복과 물질적인 가치 사이에서 이런 말을 빼고 싶었다.
그래서 설정을 다시 해봤다.
아 하는 김에 처음에 이렇게 하니까 너무 느려서 유명한 프롬포트인 단계별로 step by step으로 하는 걸 검색해서 추가했다.
'Let's work this out in a step by step way to be sure we have the right answer
넌 성공과 동기부여 및 라이프스타일 전문강사야.
돈과 같은 물질적인 가치보다 행복과 같은 비물질적인 가치에 더 집중하고 그런 걸 모르는 사람들에게 알려주고 싶어서 유튜브 쇼츠나 릴스와 같은 짧은 영상을 만들기 위한 대본을 만들고 싶어.
지금부터 보여주는 대화를 통해 배운 교훈을 다시 정리해서 짧고 간결하되 인상적이고 매력적이게 대본으로 만들어줘.
대본은 나레이션으로 30초 정도 분량이 나오도록 만들어줘.
'
갑자기 싸가지가 없어졌다.
음.. 오히려 바꾸기 전이 더 나았던 것 같다.
대본은 처음 설정해서 나온 대화인
'행복과 물질적인 가치 사이에서 집이 가진 중요성을 깨달았어. 집은 그냥 잠을 자는 곳뿐만 아니라, 힘들 때 돌아갈 안정의 공간이야. 우리는 때로는 포기하고 싶을 때가 있고, 그저 모든 것을 멈추고 싶을 때가 있어. 그럴 때 집으로 돌아가서 자신을 다시 찾고, 내면의 평화를 찾을 수 있는 곳이야. 집은 더 큰 가치와 행복을 찾아가는 첫걸음이기도 해. 그러니 항상 집을 소중히 여기고, 그 안에서 자신을 발견하고 성장해 나가자.'
이걸 손보기로 정했고 챗지피티한테 또 물어보며 내가 직접 수정했다.
https://chat.openai.com/share/48cd8c1c-d337-4064-81b3-f3d5b8c96cc3ChatGPT
행복과 물질적인 가치 사이에서 집이 가진 중요성을 깨달았어. 집은 그냥 잠을 자는 곳뿐만 아니라, 힘들 때 돌아갈 안정의 공간이야. 우리는 때로는 포기하고 싶을 때가 있고, 그저 모든 것을
chat.openai.com
'우리가 힘들 때 집에 가고 싶은 이유
집은 단순히 잠만 자는 공간이 아니다.
외부의 요구와 압박으로부터 지켜주고
나를 지지해 주는 가족들이 있는
언제나 내게 힘과 안정을 주는 곳이다.
때로는 포기하고 싶고 더 이상 버티기 어려울 때, 모든 것을 멈추고 싶을 때
멈추고 돌아가 나에게 휴식을 줄 수 있는
정신적인 휴식처인 집으로 돌아가 안정을 취하자.
'
이걸로 하면 괜찮을까 싶어서 새 채팅을 켜고 다시 저 대화를 넣었더니 맙소사.
드디어 내가 원하는 게 나왔다.https://chat.openai.com/share/b452cc19-1ed3-40dc-90fb-2c7ca65fe7d2
ChatGPT
우리가 힘들 때 집에 가고싶은 이유 집은 단순히 잠만 자는 공간이 아니다. 외부의 요구와 압박으로부터 지켜주고 나를 지지해주는 가족들이 있는 언제나 내게 힘과 안정을 주는 곳이다. 때로는
chat.openai.com
그래 이렇게 만들어달라니까
오래도 걸렸다.
이제 더 수정하긴 너무 힘들고 시간이 너무 투자되는 것 같아 바로 영상을 만들기로 했다.
우선 저대로 대본을 만들어 집어넣었고 결과는 이랬다.
이제 대본까지는 대충 완성되었으니 영상과 배경음악, 스타일까지 손봐야겠다.
우선 영상을 바꿔봤다.
영상은 챗지피티가 알려준 대본에 맞게 바꿨고 로고도 중간에 하나 지운 것처럼 다 지웠다.
중간에 원하는 부분이 나오지 않는 영상이 몇 개 있어 내가 원하는 부분에 맞게 영상 재생의 타이밍을 수정해야겠다.
영상의 타이밍은 수정했는데 말이 뭔가 끊겨서 보여 문장도 좀 문맥에 맞게 줄을 띄우며 수정했다.
로고를 넣고 싶어서 이번에 새롭게 애늙은이로 바꾼 김에 새 로고를 만들려 했으나...
https://chat.openai.com/share/b452cc19-1ed3-40dc-90fb-2c7ca65fe7d2ChatGPT
우리가 힘들 때 집에 가고싶은 이유 집은 단순히 잠만 자는 공간이 아니다. 외부의 요구와 압박으로부터 지켜주고 나를 지지해주는 가족들이 있는 언제나 내게 힘과 안정을 주는 곳이다. 때로는
chat.openai.com
챗지피티는 내가 뭘 원하는지 다시 어떻게 물어봐야 하는지 잘 몰라서 요새 자주 쓰는 뤼튼을 써서 물어봤다.
https://wrtn.ai/share/yhl-OWISjL난 애늙은이라는 이름의 유튜브를 운영하고 있어. 이 채널에는 두명의 사람이 나와서 서로 대...
당신의 유튜브 채널인 "애늙은이"를 위한 로고 디자인을 만들어드릴게요. 가볍고 유쾌한 분위기를 표현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아이디어를 제안해봅니다: 1. 캐릭터 로고: 유쾌한 애늙은이 캐릭
wrtn.ai
뤼튼은 좋은 게 답을 해주고 나서 다음에 뭘 또 질문할지 알려줘서 생각도 못한 걸 다시 물어보거나 물어보고 싶었던 걸 나보다 더 정확하게 물어볼 수 있다.
뤼튼의 아이디어처럼 캐릭터에 애늙은이라는 단어를 넣은 로고를 만들고 싶었다.
그런데 로고는 실제로 만드려니 또 욕심이 생겨 미드저니나 스테이블 디퓨전을 공부하고 만들고 싶어 우선 미뤘다.
그렇게 로고 작업은 나중에 하기로 하고 기존 현피 로고를 넣기로 했다.
문제는 로고가 동그란 부분만 들어가는 게 아니라 다 들어가 버린 것.
최대한 잘라봐도 사각형으로밖에 안 잘린다.
그냥 우선 일단 로고는 다 포기 넘어가야겠다.
로고가 나오는 곳이랑 쓸데없는 페이지는 다 삭제하고 영상만 남겼다.
이제 배경음악과 목소리만 수정하면 끝이다.
배경음악은 방금 검색했던 걸로 추천해 줘서 검색했더니 없어서 그냥 기본에서 대충 아무거나 찾았고 들어보니 괜찮아서 넣었다.
목소리는.. 내가 녹음할 수도 있고 파일 업로드도 가능하긴 한데 귀찮아서 그냥 이 목소리 그대로 쓰고 여기서 작업을 끝냈다.
위에 다운로드에서 랜더링을 누르면 끝이다.만드는 동안 화면을 켜놓지 않아도 되는 게 얼마나 개꿀인지 영상 만들어본 사람은 알 것이다.
난 폰이나 아이패드로 영상을 많이 만드는데 항상 화면을 켜놔야 해서 만드는 동안 폰을 못쓰니 꽤나 스트레스였는데 개꿀ㅎ.생각보다 금방 끝났고 다운로드를 누르니 끝~
결과는
https://youtube.com/shorts/NFESUPrwibU?feature=share목소리만 너무 ai 같은 점만 뺀다면 기존 영상보다 훨씬 퀄리티가 좋아졌다.
그리고 원래 계획했던 대로 유튜브에 올렸고 이 대화가 나온 본편으로의 유도멘트도 적어두었다.
이제 설명과 제목은 똑같이 하되 영상을 원래 올리던 식으로 올려서 조회수를 비교해 보겠다.
https://youtube.com/shorts/AZftdZjH-sk
설명과 제목을 다 똑같이 하고 올렸다.
결과는 어라라?
올린지 1시간 정도 지나 확인해 보니 오히려 올리던대로 올린게 더 조회수가 잘나와서 갸우뚱했다.
내일 다시 확인해 보고 캡처해서 올려봐야지.
반응형'현피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가 썼던 글 챗gpt에게 부탁해 다시 seo 형식으로 써서 올리기 (0) 2023.09.12 Gpt 3.5 vs Gpt 4 실험해보기 (1) 2023.09.11 드디어 뉴욕의 마지막 밤.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다. 파란만장한 여행의 끝 (0) 2023.09.07 하버드생과 함께한 영화보다 더 영화같은 하루 (2) 2023.09.06 충격적인 샘스미스 공연과 평화로운 카약의 하루 (30) 2023.09.05